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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네켄 가격책정 약속
하이네켄의 CFO 해롤드 반 덴 브룩은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과 민첩한 가격 책정을 약속하면서 판촉 활동을 강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국적 맥주 업체인 하이네켄은 최근 분기에 판매량이 감소했다고 보고하였는데요. "고객과 소비자를 위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대표 브랜드인 하이네켄뿐만 아니라 비라 모레티, 데스페라도스 등의 브랜드를 소유한 하이네켄은 3분기에 판매량이 4.2% 감소했습니다. 이는 높은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대부분의 포트폴리오에서 가격을 계속 인상했기 때문입니다. 하이네켄의 최고 재무 책임자 해롤드 반 덴 브룩은 투자자들에게 하이네켄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가격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경제 및 경쟁 현실에 적응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가 비즈니스가 경쟁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반 덴 브룩은 업계 전반에 걸쳐 큰 폭의 가격 디플레이션이 발생할 것으로는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는 현재 업계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브랜드가 인플레이션에 적응하면서 '가격 재조정'이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이네켄은 시장별로 가격을 조정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브랜드의 파워의 가치
하이네켄 CEO: 오늘의 브랜드 파워는 내일의 가격 파워입니다. 하이네켄은 다가오는 분기에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대폭 강화된 프로모션과 할인을 통해 이를 달성하려는 유혹을 뿌리칠 것입니다. 반 덴 브룩은 "특정 시점에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슬롯은 한정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이네켄은 분기 판매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2% 성장한 96억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가격 믹스(제품 가격과 판매되는 제품 및 패키지 구성의 변화)는 9.5% 증가했습니다. 유럽에서의 판매량 감소는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하여 더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역시 한 자릿수의 높은 가격 인상이 물량 감소를 상쇄하면서 분기 매출이 보합세를 보였습니다. 포트폴리오의 프리미엄화는 하이네켄의 주요 전략적 초점이었습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맥주 판매량은 5.7% 감소했습니다. 이는 거시경제적 요인에 따른 베트남 시장 감소와 러시아 시장 철수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하이네켄의 온라인 B2B플래폼의 상품가치 창출
이 회사는 이 기간 동안 판매량이 2.3% 증가한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네켄의 성공을 선전했습니다. 무알코올 제품인 하이네켄 0.0은 3.5% 성장했습니다. 하이네켄의 또 다른 초점은 디지털화 프로그램입니다. 하이네켄의 CEO인 돌프 반 덴 브링크는 하이네켄의 온라인 B2B 플랫폼이 이번 분기 말까지 80억 유로의 총 상품 가치를 창출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2%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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