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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마케팅 페스티벌은 마케터들이 일상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문제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행사였습니다. 2023년 페스티벌 파트너로부터 배운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I와 현식의 역할은 더욱 커질것이다.
이번 FoM에서는 혁신이 앞으로 마케팅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점이 분명해졌습니다. 이는 이미 마케팅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AI와 같은 신기술뿐만 아니라 대행사가 일상적으로 고객을 위해 제공하는 방식에도 해당됩니다. "분명한 것은 보다 개인화되고 현지화된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마케팅에 기술 주도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속도가 느린 브랜드와 대행사는 뒤처질 것이라는 점입니다."라고 Team ITG의 CEO인 수 마운트포드(Sue Mountford)는 말합니다. 마케팅 기술을 통한 프로세스 자동화는 최근 몇 년 동안 '좋은 선택'에서 '필수'가 되었으며, 특히 수작업으로 인해 예산이 늘어나고 마감일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 크리에이티브 제작 분야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자동화는 기업이 다양한 채널과 글로벌 시장에 맞게 자동으로 맞춤화된 고품질 마케팅 콘텐츠를 즉시 대량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 동시에 재능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운트포드는 "이는 우리가 비즈니스 내에서 해결해 온 문제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케팅 운영에서 협업과 효율성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마테크는 이러한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대행사가 '대규모 부서 그룹'에서 벗어나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길 원하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고객이 브랜드 수준과 ROI 관점에서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일 크리에이티브 대행사를 원합니다."
브랜드는 틱톡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
브랜드가 TikTok에서 진정한 주목을 받으려면 콘텐츠 일정과 마케팅 플레이북을 제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매력적이고 진정성 있는 네이티브 느낌의 콘텐츠는 큰 도움이 되겠지만, 진정한 보상은 의미 있는 커뮤니티 참여에 있습니다. "주의를 분산시키는 전략을 통해 관심을 끌려는 업계의 건강하지 못한 집착 대신 진정한 관계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TikTok 마케팅 솔루션 팀의 샬롯 파크스는 FoM 워크샵에서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차단하려고 하는 광고가 아니라 실제로 보고 싶어 하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참여는 브랜드에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참여는 브랜드 성과뿐만 아니라 신뢰를 이끌어냅니다."라고 Parkes는 지적합니다. "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획기적인 변화입니다. '상시 참여'를 통해 브랜드는 적극적이고, 반응이 빠르고, 실제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TikTok의 '상시 참여'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오디언스의 관심을 자라잡는 진정성
3오늘날 디지털 채널과 기회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브랜드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오디언스와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재고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을 사로잡는 요인을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Amazon Ads의 라이프스타일 산업 부문 책임자인 캐롤라인 오렌지-노티는 FoM에서 설명합니다.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시작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고객이 어디에 있는가? 왜 그곳에 있는가?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할까요? 우리는 관련성이 높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끈적끈적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를 이해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합니다." Kantar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방식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맞춤화하면 일반적으로 브랜드 자산에 13% 더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인사이트는 잠재 고객과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이 보고 듣는다고 느낄 때, 그들은 상호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게 됩니다."라고 Orange-Northey는 덧붙입니다. 세분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시청자의 주의를 끄는 방법
마케팅은 현재의 매출과 미래의 충성도에 모두 집중해야 합니다. 모든 브랜드는 성장을 위해 고객 확보와 고객 유지 중 어느 쪽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더 나은지에 대한 동일한 딜레마에 직면합니다. 더 많은 고객을 추가하는 것과 기존 고객을 통해 매출을 늘리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재정적으로 합리적일까요? 의류 소매업체인 Boden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고객의 생애 가치와 잠재 고객의 예상 생애 가치를 균형 있게 고려하여 예산이 어디에 사용되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의 성과 마케팅 및 CRM 책임자인 Jamie Irving은 FoM 참석자들에게 당장의 매출과 충성도 높은 고객 유지라는 장기적인 가치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확보할 것인가, 유지할 것인가? 그것이 문제다'라는 제목의 세션에서 관계 마케팅 전문가인 Marigold는 보덴에서 의사 결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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